1. 협업(p.81 ~ p.99)
- 현재 사용하는 협업 도구에 관해 이야기 나눠보자.
- 개방형, 칸막이 등 사무실 구조에 관해 이야기 나눠보자.
- 15명 팀 리더라면, 정사각형 사무실 내 테이블 배치를 어떻게 할까?
- 협업 때문에 피곤했던 이야기를 나눠보자.
2. 온라인 리뷰(p.136 ~ p.144)
- 고객 입장에서 유용했던 리뷰를 나눠보자.
- 내가 받은 리뷰 중 기억에 남는 리뷰를 나눠보자.
- 좋은 리뷰는 구매로 이어진다. 때문에 기업은 서비스에 관한 좋은 리뷰를 얻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들인다. 리뷰 요청, 리뷰 문구 설계, 리뷰 동시 공개 등 다양한 기획을 시도한다. 좋은 리뷰를 얻기 위한 아이디어를 나눠보자.
- 온라인 기사 댓글은 언제나 이슈다. 최근 연예계에 안타까운 소식이 이어진다. 이에 다음은 연예계 기사 댓글을 차단했다. 온라인 기사 댓글에 관해 이야기 나눠보자.
3. SNS와 GDP(p.146 ~ p.155)
- 페이스북 한 달 사용은 얼마와 바꿀 수 있을까?
- 구글 한 달 사용은 얼마를 받아야 할까?
- 한 달간 사용하지 않으면 천 만원을 준다. 그럼에도 꼭 사용 할 디지털 상품이 있는가?
-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디지털 상품의 이점에 관해 이야기 나눠보자.